2016년 7월 4일 월요일

1st term에서 8th term까지 그리고... _연세대학교 공식 블로그 기사 "글로벌 연세대학교! Speak Like a Leader!"

예전에 책에서 이런 글을 읽어 봤다. 
두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다. 

하나는 화살 형 "목표 과녁을 향해 직선으로 최대한 빨리 가려한다."
또 다른 하나는 돛단배 형 "물결에 몸을 맡긴 채, 방향을 잡지 못하고 흘러 간다."

두 가지를 잘 조화롭게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는 화살형의 인간이었다. 과녁을 향해 달려가지만 장애물이 생기면 포기하는...
햇수로 3년에 걸쳐 함께한 "Speak Like a Leader"
1st term에서 시작해서 8th term에 오게 되기 까지... 그리고 앞으로의 스토리는?

혁신적 교육 패러다임!! 

프로그램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에게 알리는데에는 많은 인내와 노력이 필요했지만, 
(그리고 앞으로도 필요하지만,) 

화살형이었던 내가 지금 이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함께 할 수 있는 데에는,
나의 Before & After 를 통해 체험한 살아있는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기사의 일부 내용을 공유합니다. 

전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용.

클릭 -> http://blog.naver.com/yonseiblog/220723196290



---------------------------------------

글로벌은 나의 무대
- Speak Like a Leader 8th 강연, 53대 상경경영대 학생회 및 경영대학 주관

... (중략)

2014 4월에 열린 Speak Like a Leader 1st term [부제 - “학장, 부학장과 함께하는 영어캠프”]로 그 시작을 알렸는데요. 2년동안 300명이 넘는 학생이 참여하였다고 해요. 이번 8번째 강연은 특별히 국제캠퍼스에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어요... (중략)

“Speak Like a Leader” 강연은 머리 속의 영어지식을 말하기 실력으로 만들자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있어요. 더 이상 영어지식을 습득할 게 아니라, 이미 알고 있는 영어지식을 어떻게 하면 100퍼센트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주목하는 강연이었어요. .. (중략)


이현행(신소재공학부, 16학번) “... (중략) 저는 실제로 남들보다 영어를 하는 편인 학생입니다. 하지만 요즘 느끼는 것이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고 자연스럽게 하는 것은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단지 언어적 지식만 많다고 해서 영어를 유창하게 있는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를 통해 앞으로 어떻게 해야 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중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