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6일 토요일

얻으려고 하면 잃을 것이고, 잃으려고 하면 얻을 것이다.

자연스러웠던 모습들이, 어색한 모습이 되고
어색했던 모습들이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카페에 들어간다.
손님이 많지 않다.
사색을 하러 온 나에게 조용한 분위기는 좋았지만,
손님이 없는 모습에, Owner의 입장이 되어본다.

주변을 둘러보니 카페 안 이곳 저곳에서, Owner의 조금이라도 더 얻으려고 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2016년 겨울에 배운,
'얻으려고 하면 잃을 것이고, 잃으려고 하면 얻을 것이다.'
잃기 위해 내가 해야 할 자세는 무엇일까?
잃기 위한 최선의 노력.
복잡해 보이는 주변의 일들을 이 하나의 테마로 묶어내 본다.

물리학과 교수님께서 농담 반 하신 말씀이 떠 오른다.
“F=MA 만 알면 물리는 다 아는 거야~”

'얻으려고 하면 잃을 것이고, 잃으려고 하면 얻을 것이다.'
복잡한 일들이 생각보다 간단하게 정리되어 짐을 느낀다.

댓글 5개:

  1. 잃으려고 최선을 다하는 표정에서
    더욱 차분한 모습이 된 Tom이 보이네요~!

    답글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필사즉생필생즉사 라는 말이 떠오르네ㅎㅎ
    형의 테마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뚜렷해서 보기 좋네ㅎㅎ 화이팅!!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