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일 화요일

과정(성장) & 결과(목표)

1) “The first step is to decide that you are not going to stay where you are”
2) Progress-Collaboration-Co evolution
3) Before & After
위 세가지 주제를 사진으로 표현하는 테마를 James와 함께 하며 느낀 생각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진설명: Co-Evolution을 각자가 추구하고자 하는 Originality를 통해 표현해 보고 있다. "각자의 Originality가 모여, 서로의 발전으로 이루어진다."라는 메시지를 표현해 보고 싶었다.]
[사진설명: Collaboration을 프로젝트에 대해 토론하는 모습으로 표현해 보고 있다.]

어떠한 일을 함에 있어,
결과가 있고, 그 결과까지의 과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테마를 하면서, 결과와 과정에 대해 어떻게 인식할 것인지 생각해 보게 된다.

먼저,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예측해 보는 일을 한다. 
지금 하려고 하는 사진 찍는 테마를 어떠한 방향으로 만들어 가는 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일지 생각해 본다.
[사진설명: 더 이상 멈춰 있지 않을거야! 라는 강력한 의지를 포효하는 모습으로 표현해 보고 있다.]

그리고 이제는 과정,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은 더 이상 중요한 게 아니라, 그 과정에서 나는 어떠한 성장을 할 것인가에 관해 생각해 보게 본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그 과정 속에서 내가 가져가는 열매는 성장이다.

결과(목표) 이고,
과정(성장) 이다.
[사진설명: Progress를 계단을 올라가는 모습으로 표현해 보고 있다.]


댓글 4개:

  1. 목표를 세워 방향성은 설정하되 그것을 바라보지 말고 매 순간순간 자신이 작은 시도를 하며 최선을 다하는 지 돌아보라는 가르침이 떠오르는 글입니다ㅎ
    마지막 사진의 계단이 조금 높아 보이는 데 혼자 올라가기 힘들면 뒤에서 밀어드리겠습니다ㅎ

    답글삭제
    답글
    1. 짧은 다리를 극복할 수 있겠군요 ㅋㅋㅋ

      삭제
  2. 날로 세련되어지는 외모의 Tom이
    현재 시도중인 내면의 업그레이드 테마까지 이룬다면 어떨지
    행복한 상상이네요. 결과 속의 나 이전에 과정 속의 나를
    바라보기 시작함을 응원합니다. 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