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일 월요일

발성법 변화 연습

지금 내가 도전하고 있는 테마 중 하나는 발성법의 변화이다.
내면의 성장에 따른 Before & After와 함께 외적인 성장이 함께 해 주었다면,
발성법의 변화를 통해 나의 성장과 어울리는 소통의 창구를 만들어 나가 보려 한다.
[영상설명: 예전의 목소리를 사용할 때 녹음했던 오디오 파일. 커피를 주문하고 있다.] 

예전의 나의 발성법은, 목을 사용하는 다소 눌린 듯하고 가느다란 목소리였다면,
지금 연습하고 있는 발성법은 가슴을 울리는 중 저음의 소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영상설명: 가슴을 울려 소리를 만들어 내는 발성에 익숙해 지기 위해 노래를 통해 연습하고 있다.] 
[영상설명: 가슴을 울려 소리를 만들어 발성을 단어에 적용해 보는 연습을 하고 있다.] 

가슴을 울리는 소리를 만들어 내는데 익숙해 지기 위해, 연습을 반복하고 있다.

댓글 2개:

  1. 10번씩 각 영상을 들어본 결과 이제 배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알고 있는 듯한 소리가 나와서 기쁩니다ㅎ 형이 최대한 낼 수 있는 깊은 소리를 계속 만들려고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그 소리가 형의 Voice가 아니더라도 깊은 소리를 만들 수 있어야지 말할 때 조금 더 얇게 나기 때문입니다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스승님의 관심에 힘 입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ㅎㅎ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