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9일 화요일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Co-Evolution이라는 테마는 IvyCamp에서 항상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내가 속한 Community의 맴버들이 발전하는 것이 나의 발전이고, 나의 발전이 그들의 발전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지휘자가 됩니다. 같은 현상을 저마다의 개성을 담아 해석하는 다양한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사랑하는 엄마 아빠께,
밴쿠버에서 선생님과 함께 아침마다 영감을 주는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 나눈 이야기의 주제는 기본에 관한 것이었어요.
우리가 발전을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 바로 기본. 즉, 상대방에 대한 배려감사의 표현그리고 겸손하기 등 가장 기저에 깔린 기본적인 것들. 하지만 우리는 너무도 쉽게 기본을 소홀히 하고 예전의 습관으로 돌아가고 만다.”
지난 1년이 넘도록 글로벌마인드를 익히겠다고 외쳤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기본을 소홀히 했었습니다. 그것이 이번 겨울에 드러나기 시작했고, 다시 한번 기본에 충실한 발전을 이루려고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대한 감사를 그 출발점으로 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이 편지는 제가 존재할 수 있게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표현을 전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하나, 부모님으로부터 제가 이 세상에 존재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다양한 감정을 겪으면서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그 중에서도 기쁨과 감동이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음에 감사 드립니다. 특정한 행위가 무엇이냐가 아니라 어떠한 행위를 통해서라도 기쁨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조금씩 알아가니 하루하루의 삶이 충만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서 건강하심에 감사 드립니다부모님께서 항상 건강하시고병이 없으시니제가 다른 근심 없이 스스로의 발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저에게도 건강한 육체를 허락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부모님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시고 사회생활을 하시며지혜로운 본을 보여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어머니의 한가지 일에 30년 이상 종사하시는 끈기와 전문성그리고 사회성을 보고 배웠으며아버지의 꾸준한 자기계발과 배움에 대해 계속적인 노력을 하시는 모습을 보며 저도 많은 영감을 받고 동기부여를 받습니다항상 본을 보여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부모님께서 서로 사랑하시고 화목한 모습을 보여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부모님을 통해서 저의 자아가 형성되고제 성격이 형성 되었습니다부모님께서 서로 사랑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란 덕에 삐뚤어 지지 않고바른 길을 걸어 갈 수 있었습니다.

다섯세상에 돈이 전부는 아니라지만돈 없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제가 학교를 다니고음식을 먹고문화를 즐기고운동을 하고그리고 지금 밴쿠버에서 발전을 위한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보낼 수 있음이 부모님께서 든든히 지원해 주심에 가능한 일입니다돈을 번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님을 잘 알고 있기에부모님의 경제적 지원이 더욱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여섯, 어렸을 적부터 한번 시작한 일은 쉽사리 포기할 수 없게 가르쳐 주신 덕에 끈기 있게 일들을 해낼 수 있음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지혜를 더해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곱부모님께서는 항상 이해해 주시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모님께 투정을 부려도 된다고 생각했던 성숙되지 못한 저였습니다밖에서는 조심하는 행동을 부모님께는 소홀히 했던 제 모습을 깨닫기 시작하니 너무 한심하고 어리석은 지난 날이었습니다이렇게 부족한 아들임에도 항상 사랑으로 대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여덟세상에 당연한 것이 없음에도너무도 무심코 당연시하고 넘어가는 오류를 범하면서 살아 왔던 거 같습니다세상에 태어나 누워만 있을 줄 알았던 내가부모님의 헌신과 애정이 없었다면 이렇게 자라날 수 없었음에도 그 감사함을 평소에 너무 잊고 살아왔었습니다이렇게 장성할 수 있게 모든 것을 내어 길러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아홉마음이 끌리는 일을 쫓을 때부모님의 반대를 걱정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이것이 얼마나 큰 축복이고제게 큰 힘이 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항상 부모님께서 저를 믿어 주시고 아낌없이 응원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 신앙을 중심으로 가족문화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가정에는 문화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상님에서부터 내려져 온 카톨릭이라는 뿌리가 우리 가정에 튼튼히 자리하고 있고, 그 바탕에서 모두가 화목하고, 일치 단결하는 모습을 보여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항상 감사 드리고 존경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아들 성식 올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